1.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
구 분 | 등록기간 | 고지서 출력 기간 | 비고 |
재학생 | 8.23(월) ~ 8.26(목) | 8.9(월) 예정 |
|
가.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, 홈페이지 및 웹정보에서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.
나. 가상계좌 이체 가능시간 : 00:01 ~ 23:59 (등록기간 내에만 이체 가능)
다.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라. 심사 진행 중인 국가장학금은 추후 계속 반영될 예정이며, 세부사항은 장학팀(죽전 031-8005-2092, 천안 041-550-1322)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마.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(SMS/PUSH)는 발송하지 않습니다.
바. 등록금 고지서 출력
- PORTAL→로그인→웹정보→학사정보→등록관리→등록금고지서출력
- 홈페이지→중앙→공지사항(DKU NOTICE)→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→등록금고지서출력
- 홈페이지→중앙 우측→주요서비스 보기→등록금고지서출력
2. 등록금 납부 방법
가. 계좌이체 납부 :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바랍니다.
- 모바일 APP, 인터넷뱅킹, 텔레뱅킹 및 CD/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바랍니다.
-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계좌이체 가능시간 : 00:01 ~ 23:59 (계좌 이체 가능시간 필히 확인바랍니다.)
- 가상계좌 이용 유의사항
ㆍ학생 개인별 고유계좌 :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합니다.
ㆍ1회만 이체 가능 : 등록금과 납부할 선택경비(학생회비, 동창회비)를 합산하여 한번에 이체
ㆍ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.
ㆍ예금주(수취인)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.
ㆍ이체 시 보내는 사람이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.
나. 은행지점 방문 납부
-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(전국)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바랍니다.
다.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
-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교 등록기간 중 대출 실행(09시 ~ 17시)시 가상계좌로 납부됩니다.
- 본교 등록기간 중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.
- 관련 문의 :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-2000 및 홈페이지(www.kosaf.go.kr)
ㆍ학부생 : 장학팀(죽전:031-8005-2092, 천안:041-550-1322)
ㆍ대학원생 :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(031-8005-2203)
라.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"0원"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(납부)하여야 합니다.
- 선택경비(학생회비 등)를 납부하는 경우 : 위 안내된 납부방법을 통하여 선택경비금액만 납부 가능
- 선택경비(학생회비 등)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: 우리은행(전국) 지점으로 방문하여 고지서를 제출 또는 우리은행 모바일/인터넷뱅킹 이용
- 모바일로 0원 납부 방법 : 우리은행 APP(우리WON뱅킹) 접속→하단 전체메뉴→공과금→등록금→등록금 납부→ 학교명, 가상계좌, 학번 입력 후 조회 → 납부 처리
마. 선택경비 납부
-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.
-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여야합니다.
-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 불가능합니다.
-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아래 부서로 방문 납부바랍니다.
ㆍ학생회비-대학원 : 소속 대학원 총학생회실
ㆍ동창회비 : 총동창회(031-898-2516,2518,2519)
바.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사. 입금 오류 시 문의 : 재무회계1,2팀(죽전:031-8005-2166,2167 / 천안:041-550-1411,1412)
3.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안내
가. 등록금 납부 확인 : 실시간 등록 확인 가능
-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: 이체 완료 후 (이체완료 후 30분~60분 후 등록 확인 가능)
ㆍ 홈페이지→로그인→인터넷증명→납입금증명서
ㆍ PORTAL→로그인→웹정보→학사정보→등록관리→등록금납부내역조회
ㆍ 우리은행 사이트→로그인→공과금→등록금→납부내역조회
나.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유선 상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을 알려드릴 수 없음
다. 등록금 납후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(SMS/PUSH)는 발송하지 않음
4. 기타 사항
가. 등록 후 휴학
-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,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등록금대체 되므로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
을 납부하지 않음(등록금 대체 시 등록금 인상 및 인하에 따른 추가 납부 및 환불은 없음)
- 등록금 납부 내역 조회 : PORTAL→로그인→웹정보→학사정보→등록관리→등록금납부내역조회
나. 미등록 후 휴학
-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, 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됨
다. 휴학 관련 안내
- 학기개시 전 휴학(등록, 미등록 휴학 가능) : 2021.08.27(금) 까지
- 학기개시 후 휴학(등록 휴학만 가능) : 2021.8.30(월) ~ 2021.9.28(화) 까지
라.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하며, 납입금영수증으로 대체 됨
6. 관련 업무별 문의처
가. 대학원
대학원명 | 연락처 |
행정법무대학원 | 031-8005-2232,2299 |
각 대학원 학생회비 | 총학생회실 |
나. 동창회비(총동창회 입회비) : 총동창회 031-898-2516,2518,2519
다. 입금 오류 : 재무회계1,2팀 (죽전 031-8005-2166,2163, 천안 041-550-1411,1412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