행정법무대학원 2022학년도 후기 신입학 모집 요강 |
1. 모집과정 : 석사학위과정(5학기)
2. 모집학과 및 전공
계 열 |
학 과 |
전공분야 |
모집인원 |
행
정
|
행정학과 |
․ 일반행정 ․ 지방자치행정 ․ 정책학 ․ 안보행정 |
‣ 신입학 : 00명 |
사회복지학과 |
․ 사회복지 |
||
보건행정학과 |
․ 보건행정 |
||
가족상담학과 |
․ 가족상담 |
||
탄소중립학과 |
․탄소중립(신설학과) |
||
법
무 |
노동법학과 |
․ 노동법 |
|
부동산법학과 |
․ 부동산법 |
||
융합보안학과 |
․ 과학수사 ․ 산업보안 ․ 소방안전정책 |
※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은 총 정원제이므로 학과별 모집정원이 정해져 있지 않음
3. 강의 개설
가. 요일 : 매주 토요일 하루만 수업
나. 시간 : 09:00 ~ 17:20(학과별로 상이하므로 추후 교학안내 시간표 참조)
4. 지원자격
가. 2022년 8월 31일까지 국내·외 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(예정)자
나. 관계법령에 의거 위와 동등한 학력(자격)이 있다고 인정된 자
5. 전형방법 : 서류전형(50%) + 면접전형(50%)
6. 전형일정
구 분 |
일 자 |
장 소 |
인터넷 원서접수 |
2022.05.09(월) ~2022.06.13(월) (24시간 접수 가능) |
⁍ 인터넷으로만 접수(우편,방문접수불가) ⁍ 반드시 접수증(수험표)을 출력하여 보관 ☞지원자 유의사항 참조 |
구비서류 제출 |
2022.05.09(월) ~2022.06.15(수) 17:00까지 도착분 |
⁍ 구비서류는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 후 원본을 등기우편, 택배 (방문접수 불가) ⁍ 보내는 곳 (우) 16890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단국대학교 대학원동 411호 (행정법무대학원 교학행정팀) |
전형일시 및 방법 |
2022.06.22(수) 11:00 ~ |
⁍ 전형방법 : 비대면 화상면접(ZOOM 화상면접 외) (개인별 화상면접시간은 원서접수 종료 후 개별 통지 예정 ) |
합격자 발표 |
2022.06.28.(화) 11:00 예정 |
⁍ 행정법무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참조 (합격자 조회 및 등록금고지서 출력) |
등록기간 |
2022.07.05(화)~07.07(목) |
⁍ 본 대학교 지정 우리은행에 가상계좌납부 |
7. 제출서류
제출서류 |
세 부 내 용 |
제출부수 |
입학원서 (소정양식) |
- 인터넷접수 후, 출력 제출 |
1부 |
졸업(예정)증명서 |
- 졸업예정자는 졸업예정증명서 제출 후, 2022.8.31(수)까지 졸업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- 졸업증명서는 학위등록번호가 기재된 것이어야 함 |
1부 |
성적증명서 |
- 100점 만점으로 표기된 실 점수 - 편입생은 최종대학 및 전적대학 증명서 모두 제출 |
1부 |
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|
- 재직기간이 기재된 재직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|
1부 |
8. 장학금 및 특전
가. 합격자에게 다음과 같이 장학금을 지급 함.
1) 복지기관 재직자에게는 수업료의 30%
2) 사립학교 교직원, 공공기관, 일반기업체, 공무원, 군ㆍ경 재직자에게는 수업료의 20%
3) 국가고시(사법․행정․외무․기술․공인회계사․법무사․감정평가사,노무사 등) 합격한자는
수업료의 50%
4) 개인사업자에게는 등록금의 15%
5) 우리대학(원)과 협약에 의거 지원하여 합격한자 수업료의 30%∼50%
6) 행정법무대학원 장학금 기준표 참조(홈페이지 게시)
※ 신입학 지원서 제출 시 장학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한 자에게만 장학금이 적용됨
나. 대학의 전공학과와 관계없이 지망할 수 있음
다. 재학 중 병역연기 혜택을 받을 수 있음
라. 사회복지학과는 소정 학점 이수 시 ‘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’과 ‘건강가정사 자격증’ 취득 자격 부여
및 사회복지사 1급 자격취득을 위한 초빙강의
마. 가족상담학과는 소정 학점 이수 시 가족치료사, 전문상담사 자격시험 응시자격 부여 및 상담실습과
슈퍼비전 기회를 제공 , 방학특강 및 인턴십 프로그램실시.
9. 인터넷 접수 안내
가. 접수절차안내
①본교 홈페이지 접속( www.dankook.ac.kr) → ② 원서 접수 사이트로 접속 ( www.jinhakapply.com) ③ 행정법무대학원 원서접수 클릭 → ④ 유의사항 확인 및 지원사항 입력 → ⑤ 전형료 결제 → ⑥ 원서 및 수험표 출력 → ⑦ 구비서류발송 → ⑧ 제출서류 도착 확인 |
나. 세부안내
1) 전형료 결제 :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․ 무통장입금 ․ 통장계좌이체를 이용
2) 원서 및 수험표 출력(원서, 수험표, 우편발송용 표지 및 해당양식 출력)
3) 구비서류 발송 : 첨부 서류를 봉투에 넣어 우편발송용 표지를 부착한 후
등기우편, 택배 또는 방문하여 행정법무대학원 교학과에 제출 함
4) 제출서류 도착 확인
: 제출 2~3일 경과 후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서류도착 확인 및 미비서류 확인
※ 인터넷 원서접수 문의처 : (주)진학어플라이( www.jinhakapply.com)
콜센터 : 1544-7715 Fax : 02)735-8432 E-mail : help@jinhakapply.com
10. 전형료 : 70,000원
11. 유의사항
가. 제출서류 등에 허위기재,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
확인될 경우 입학을 취소함
나. 인터넷으로 지원한 내용 중 입력 착오, 누락의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
다. 인터넷 원서접수 후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미제출 할 경우 입학사정 대상에서 제외되며, 제출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함
라. 전형료 결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진 경우에만 원서접수가 완료되며, 최종 원서접수 후에는 접수취소, 전형료 환불, 서류반환은 불가함
마. 입학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.
바. 외국 소재 대학 출신자는 입학일(식)까지 학력검증 개인동의서(소정양식) 및 공증 졸업증명서를 행정법무대학원 교학행정팀에 제출하여야 함.
사. 합격자는 소정의 기일 내에 등록금을 납부 하여야 하며, 등록금 미납 시 합격이 자동취소 됨
(합격자 조회 및 등록안내는 행정법무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확인.출력가능함)
아. 등록금 환불은 교육부령 “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”에 따라 반환됨
자.전형기간 중 수험생에게 알리는 공지사항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함.
※ 신입학 관련 모든 제출서류는 2022.05.09.(월) 기준일 전․후 1개월 내 발급된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함
12. 기타사항
※ 개설전공 교과목 안내 : 홈페이지 참조 www.dankook.ac.kr → 대학원 → 행정법무대학원 → 대학원소개 → 학과소개 |
☏ (031) 8005 – 2232, 2233, 2299 FAX) 031 - 8021 - 7138 ※ 기타 자세한 내용은 행정법무대학원 교학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 |
행정법무대학원 홈페이지 : https://gslp.dankook.ac.kr/web/gslp